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전북대 이홍석 교수, '구리 나노 입자' 연구논문으로 과총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

기사승인 2019.06.19  23:03:57

공유
default_news_ad2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주관...오는 7월 4일 시상식 예정

[위즈뉴스] 전북대학교는 19일, 물리학과 이홍석 교수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주관하는 ‘과학기술우수논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9회째를 맞는 과학기술우수논문상은 국내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전북대 이홍석 교수 / 사진=전북대학교

수상자 선정은 지난해 국내 과학기술 학술지에 발표한 논문 중 소속 학회의 심사를 거쳐 추천된 우수 논문을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에서 심사 및 선정하는 절차를 거친다.

시상식은 오는 7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9 대한민국 과학기술연차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 교수의 논문은  ‘Synthesis and Characterization of Water Soluble
Fluorescent Copper Nanoparticles’라는 제목으로 한국진공학회에서 발행하는 'Applied Science and Convergence Technology'에 발표됐다.

이 교수의 이번 연구는 화학적 환원법을 이용한 수용성 구리 나노입자의 합성과 특성에 관한 연구로, 구리 나노 입자를 이용한 나노 하이브리드 소재와 생물, 화학 센서 등에 널리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평가된다.

이 교수는 그동안 반도체와 금속 나노구조의 광학적, 구조적 특성 제어와 광전소자 응용을 위한 연구를 수행해 왔으며, 이 분야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80여편의 SCI급 논문을 발표했다.

정 현 기자 rovin@wiznews.co.kr

<저작권자 © 위즈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