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의과학대학교 백광현 교수, SCI급 국제학술지 '초청 편집장' 위촉
상태바
차 의과학대학교 백광현 교수, SCI급 국제학술지 '초청 편집장' 위촉
  • 정 현 기자
  • 승인 2019.08.07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저널, 국제학술지 ‘분자과학 국제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

[위즈뉴스] 차 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 백광현 교수가 SCI급 국제학술지의 초청 편집장에 위촉됐다. 해당 저널은 분자생물학 분야의 권위 있는 국제학술지 ‘분자과학 국제저널(International Journal of Molecular Sciences, IF=4.183)’이다.

백광현 교수 / 사진=차의과학대학교

이번 초청 편집장 위촉은, 백 교수가 지난 20여년에 걸쳐 단백질분해조절 효소 관련 연구논문을 꾸준히 발표해 온 점과 특히, 종양억제 단백질을 조절하는 단백질 분해조절 효소를 발견하는 등 종양 및 당뇨 연구에 관한 탁월한 연구업적을 쌓은 것을 인정받은 결과인 것으로 전해졌다.

초청 편집장은 학술지에서 특집호를 만들기 위해 선정되는 편집장이다.

분자과학 국제저널은 2020년 하반기까지 '질환과 보건 관련 단백질 분해조절 효소에 대한 분자학적 연구'라는 주제로 특집호를 발간할 예정이며, 백 교수는 초청 편집장으로 특집호 관련 주제로 전 세계에서 투고되는 논문 구성 및 게재 여부 심사 등을 주관하게 된다.

백 교수는 국제 면역치료 및 암연구 저널의 편집위원장과 SCI급 국제학술지 '분자의학 저널'의 편집위원을 역임했다. 현재는, 7개의 SCI급 국제학술지 편집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